실시간 뉴스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유가증권시장 상장 본격 추진


공모가 5000원 단일가, 공모 예정금액 720억원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첫 번째 부동산투자회사(리츠∙REITs)인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맵스제1호리츠는 경기도 광교신도시 내 핵심지역에 위치한 광교 센트럴푸르지오시티 상업시설에 투자하는 리츠다. 광교신도시 주변에는 수원 구도심과 수지, 분당 등 인접 주거밀집지역으로부터 약 160만 명 규모의 수요를 확보했단 설명이다.

현재 해당 상업시설은 신용등급이 우량한 임차인과 전차인으로 구성돼있다. GS그룹과 롯데그룹 내 핵심 계열사와 2035년 9월까지 임대차 및 전대차 계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잔여 임대차 계약기간은 약 15년 이상으로 국내 기 상장된 리츠 중에서는 최장 기간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한 투자자는 상장일로부터 약 4개월 후, 약 7% 후반 수준의 배당률이 예정돼있다.

맵스제1호리츠는 향후 주요 핵심 권역에 위치한 오피스와 물류창고, 데어터센터 등의 추가 자산 편입을 통해 포트폴리오 가치를 극대화시킬 계획으로 수익성은 극대화하고 리스크는 최소화하여 투자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가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1천440만주이며, 공모가는 5천원 단일가로 공모예정금액은 720억원이다.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이 진행되며, 13일부터 15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의 공모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 공동 주관사는 신한금융투자, 인수단은 SK증권이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유가증권시장 상장 본격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