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 지켜보기 어렵다면 결단할 것"…윤석열 공개 비판한 추미애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거취에 대해 간접적으로 언급하며 사실상 압박에 가까운 발언을 했다. 추미애 장관은 '검언유착 의혹' 수사와 관련해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지금까지 지켜봤는데 더 지켜보기 어렵다면 결단할 때 결단하겠다"고 밝혔다.

1일 더불어민주당이 소집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 긴급 현안질의에 출석한 추 장관은 '검언유착 의혹' 수사 관련 소회를 밝혀달라는 최기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다만, 발언에서 언급한 '결단'의 구체적인 의미를 밝히지는 않았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조성우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 [조성우 기자]

특히 '피의자가 전문수사자문단을 요청한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아무리 총장 직권이라고 하더라도 남용에 해당하는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이같은 추 장관의 발언은 윤석열 총장의 검언유착 의혹 사건 처리방식을 공개 비판한 것으로 해석된다.

윤 총장은 이번 사건 수사의 적정성을 따져보기 위한 전문수사자문단 소집을 강행할 방침이다. 대검찰청은 오는 3일 열리는 자문단 후보 구성에 착수했다.

한편, 추 장관은 '검언유착 의혹을 특임검사가 수사하도록 하자'는 의원 제안에 대해서는 "당장은 조사가 덜 끝났기 때문에 결론 내기 어렵지만 여러가지 문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 지켜보기 어렵다면 결단할 것"…윤석열 공개 비판한 추미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