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클로바 클락+'출시…AI리모컨 가전제어


날씨·시간 정보 시각화하고 '출발타이머 기능'도 적용해 편의성 높여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인공지능(AI)스피커 '클로바'에 가전을 제어하는 리모컨 기능을 더했다. 아울러 교통상황을 게산해 최적의 출발시간을 알려주는 '출발 타이머' 기능도 추가했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함께 LED 탁상시계 형태의 AI스피커 '클로바 클락+(CLOVA Clock+)'를 출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가 '클로바 클락+'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관계자가 '클로바 클락+'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클로바 클락+는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 기반 AI스피커 기능, TV, 셋탑,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AI리모컨 기능과 최적 출발시간을 알려주는 '출발 타이머'기능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스마트홈에서는 리모콘 기능이 가장 사용률이 높았고, AI스피커에서는 날씨·시간 정보 검색이 가장 빈번한 것으로 확인했다.

이에 AI리모콘 기능을 접목하고 탁상시계 화면에 나타나는 날씨·미세먼지 아이콘으로 직관적인 정보를 시각화해 실생활에서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클로바 클락+에는 7월 중 '출발 타이머기능'이 처음 적용될 예정이다. 미리 클로바 앱에 출발지·목적지·이동수단·도착시간을 설정하면 실시간 교통상황을 고려해 최적 출발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은 "LG유플러스는 클로바 클락+을 통해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기능만 골라 담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게 됐다"며 "AI스피커 시장에서 다양한 기능의 융합을 통해 지속적으로 차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대표는 "이번 클로바 클락+ 출시는 본격화된 AI기술 기반의 비즈니스로서, 네이버 클로바는 새로운 디바이스와 서비스로 AI기술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람의 일상을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클로바 클락+'출시…AI리모컨 가전제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