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TC, 클라우드 턴키 솔루션 '서비스형 팩토리 인사이트' 출시


제조사 고객 DT 신속 지원 가능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PTC는 로크웰오토메이션과 함께 제조업체를 위한 클라우드 턴키 솔루션 '서비스형 팩토리 인사이트(FIaaS)'를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턴키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한 기업들이 특정 솔루션을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곧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솔루션을 의미한다.

이번 솔루션은 PTC·로크웰 오토메이션 통합 솔루션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 스위트'의 주요 구성 요소를 비롯해 PTC 씽웍스, 캡웨어 뷰포리아 제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실시간 생산 성능 모니터링, 자산 모니터링·활용, 커넥티드 작업 셀, 디지털 증강형 작업 지침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사진=PTC]
[사진=PTC]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자동화 솔루션 제품에서 발생하는 운영기술(OT) 데이터를 최적화 하도록 설계됐다.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사물인터넷(IoT) 허브, 애저 IoT 엣지 등 클라우드, 인더스트리얼 IoT, 엣지 서비스를 활용해 제조업체들이 개별 사이트를 빠르게 연결하고, 기업망을 통해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TC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으로 산업 DT를 뒷받침하는 가장 중요한 고부가가치 사용 사례에 대해 개발 시간과 비용을 90% 단축하고, 가치 창출 시간도 최대 90%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짐 헤플만 PTC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FIaaS는 산업 고객들이 보다 민첩하고 빠르게 DT에 착수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라며 "제조업체가 규모에 따라 비즈니스 영향을 창출하는 이니셔티브에 집중할 수 있는 '가치 우선'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PTC, 클라우드 턴키 솔루션 '서비스형 팩토리 인사이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