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철봉 위를 날아다니는 철봉 묘기 끝판왕 고등학생 '세상에 이런일이'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다이내믹 철봉 국내 1인자는 철봉 위에서 자유자재로 깃털 같은 몸놀림을 보여준다. 그는 몸을 새우처럼 말고 다리를 차서 회전 후 다시 철봉을 잡는 '쉬림프 플립' 기술부터 철봉에서 손을 떼고 회전 후 다시 잡는 아찔한 '스윙 360' 동작도 가뿐히 성공해낸다. 국내에서 이 동작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고 한다.

이같이 철봉 위를 날아다니는 철봉 묘기 끝판왕은 고등학생 이도현(18세) 군이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이도현 군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이도현 군 [SBS]

이날 이 군은 공원에 있는 철봉에 거꾸로 매달려 제작진을 맞이힌디. 그는 그자리에서 턱걸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지그재그 턱걸이 및 공중에서 계단 걷기, 에어워크를 척척 해낸다. 이어 '쉬림프 플립', '스윙 360' 등 고난도 기술도 능숙하게 시연한다.

도현 군은 오직 철봉운동만으로 다져져 18세 답지 않게 몸은 조각같이 단단하다. 독보적인 능력자 도현 군을 가르친 건 학원이나 선생님이 아닌 SNS와 유튜브였는데, 모든 것을 독학으로 노력하며 익혔다고 한다.

이 군은 "중학교 시절 우연히 본 철봉운동 영상 속 선수가 멋져 보여 도전하게 되었다"면서 "손바닥에 두툼한 굳은살이 박힐 정도로 피나는 연습을 해왔고, 수원에서 청주, 부산 등 철봉을 할 수 있는 곳이면 어릴 적부터 어디든 달려갔다"고 말한다.

도현 군은 이번에는 어려운 동작을 연결한 자신만의 신기술에 도전했는데, 과연 고난도 기술을 성공 할 수 있었을까? 이도현 군의 화려한 퍼포먼스는 4일 목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 만날 수 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철봉 위를 날아다니는 철봉 묘기 끝판왕 고등학생 '세상에 이런일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