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극 '왓츠 유어 맥비프?', 버지니아공대 총기사건 다룬다…주석태·병헌 출연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버지니아 공대 총기 난사사건이 연극 무대에서 재탄생한다.

3일 공연제작사 주다컬쳐가 '버지니아 공대 총기 난사사건'을 소재로 한 연극'왓츠 유어 맥비프?(WHAT'S YOUR MCBEEF?)를 발표한다. 공연은 오는 21일 낭독공연을 통해 발표되며, 크라우드펀딩 매칭 지원사업을 통해 올 하반기 정식공연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연극 '왓츠 유어 맥비프?(WHAT'S YOUR MCBEEF?)' [주다컬쳐]
연극 '왓츠 유어 맥비프?(WHAT'S YOUR MCBEEF?)' [주다컬쳐]

연극 'WHAT'S YOUR MCBEEF?'는 작년 주다컬쳐가 자체 추진한 '제1회 주다 창작 공모전'에서 우수작을 수상했다. 버지니아 공대 총기 난사사건의 범인인 조승희가 쓴 희곡 'Richard Mcbeef'를 다루고 있다. 증오로 가득 찬 작문, 위험한 극본을 썼던 한국 이민자 1.5세 조승희. 무엇이 그로 하여금 그 펜을 들도록, 이후에는 총까지 들도록 만들었을까.

이 작품은 도시 외곽에 위치한 국제 고등학교와 기숙사를 배경으로 방과후 특별수업의 일환으로 'Richard Mcbeef'라는 작품을 선택해 공연을 준비하면서 일어나는 갈등과 극심한 심리 변화를 그려낸 수작이다. 학교라는 작은 사회 안에서 성적지향성, 성별, 반사회적 성격장애 등 시대의 소수자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어떤 노력을 하더라도 스스로를 괴롭게 할 뿐인 자신의 본성, 일상을 위협하는 타고난 특질, 변하지 않는 성향이 '맥비프'라면, 우리 모두는 그것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 작품은 제목처럼 '당신의 맥비프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먼저 영어 교사이자, 연극반 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정동우 역에는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 '슬기로운 감빵생활' '그 남자의 기억법' 등에 출연한 배우 주석태가 캐스팅됐다. 문학교사이며, 학생들의 담임교사인 윤영준 역에는 '아트' '아랑가' '미드나잇:액터뮤지션'의 김지철이 출연한다.

국제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연극반 학생 중 쉽게 미움을 사는 유진 역에는 오디션 당시 200: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 된 김아석이 합류했고, 높은 성적과 돋보이는 외모를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가진 감정을 어떻게 표출해야 할지 몰라 방황하는 진세희 역에는 김주연이, 성적과 대학 진학에 예민한 이지수 역에는 병헌이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됐다.

한편, 연극 'WHAT’S YOUR MCBEEF?'는 한예종 전문사 출신 작가 신소원이 쓰고, '미드나잇:앤틀러스' '엘리펀트 송' '데스트랩' 등 젊고 세련된 연출로 인정받아온 김지호가 연출을 맡았다.

낭독공연은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진행될 예정이며, 텀블벅 후원과 낭독공연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추후 주다컬쳐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극 '왓츠 유어 맥비프?', 버지니아공대 총기사건 다룬다…주석태·병헌 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