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찰, '강제추행 혐의'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사전구속영장 신청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경찰이 여직원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뒤 자진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부산경찰청은 28일 검찰과 협의해 강제추행 혐의로 오거돈 전 시장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사퇴 기자회견 35일 만이다.

오거돈 전 부산시장. [조성우 기자]
오거돈 전 부산시장. [조성우 기자]

오 전 시장은 지난달 23일 사퇴 기자회견을 한 뒤 측근들과 잠적했다가 지난 22일 부산경찰청에 비공개로 출석해 14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지난 1개월 동안 오 전 시장에 대한 고발사건 및 각종 의혹과 관련, 오 전 시장과 피해자, 주변 관계인 등을 상대로 종합적인 수사를 실시해 관련 혐의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오 전 시장의 혐의가 중대하고, 강제추행 이외 다른 의혹에 대한 수사가 장기간 소요될 수 있어 더이상 지체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면서 "사건이 지연될수록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 등도 우려돼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강제추행 혐의 이외에 또다른 의혹들에 대해서도 전담수사팀에서 관련 혐의 입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부산경찰청은 오 전 시장 사퇴 사흘 만에 전담수사팀을 꾸리고 수사를 벌였으며, 오 전 시장에 대한 조사 이후 지위를 이용한 단순 추행 이상의 정황이 있다고 보고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보다 처벌이 무거운 강제추행 혐의 적용을 검토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찰, '강제추행 혐의'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사전구속영장 신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