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NM, '오펜'으로 신인 창작자 발굴 확대


오펜4기·오펜 뮤직 2기 새롭게 출범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CJ ENM의 신인 창작자 발굴·양성사업 '오펜(O’PEN)'이 지난 27일 '오펜' 4기와 '오펜 뮤직' 2기를 새롭게 출범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오펜(O’PEN)'은 신인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해 건강한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CJ ENM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작가를 양성하는 '오펜'과 작곡가를 지원하는 '오펜 뮤직'을 통해 신인 창작자에게 데뷔 기회를 주고 있다.

'오펜'은 2017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총 94명의 신예 작가를, '오펜 뮤직'은 2018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총 18팀(22명)의 신예 작곡가를 배출했다.

27일 출범한 오펜4기 [CJ ENM]
27일 출범한 오펜4기 [CJ ENM]

이번 '오펜' 4기는 지난 1월부터 드라마·시트콤·영화 부문 공모전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각각 20명, 5명, 10명의 작가들을 최종 선발했다. 총 35명의 <오펜> 4기는 오는 6월부터 1년간 상암동 동아디지털미디어센터(DDMC)에 위치한 오펜센터에서 작가 데뷔를 위한 다양한 과정을 지원받는다.

지원 내용은 ▲유수 연출자 멘토링과 전문가 특강 ▲대본 집필을 위한 교도소, 법무부 등 현장 취재지원 ▲비즈 매칭 및 계약 지원 등이다.

이번 '오펜' 4기에는 새롭게 시트콤 부문이 신설됐다. 이들에게는 '개그콘서트', '코미디 빅리그' 등의 최영주 작가가 운영하는 '코미디 세미나'와 tvN 시트콤 담당자의 특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펜 뮤직' 2기도 발족됐다. 올해는 심사 과정에 기존의 음원 제출 및 면접뿐만 아니라 작곡 역량과 협업 능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송 캠프 심사를 도입해 16팀(21명)을 발굴했다.

남궁종 CJ ENM CSV경영팀장은 "신선하고 참신한 감각을 지닌 원석 같은 신인 창작자들과 함께 하게 되어 무척 기대가 된다"며 "창작자들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오펜'이 물심양면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NM, '오펜'으로 신인 창작자 발굴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