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상호 "이용수 할머니 화난 이유? 자긴 못하는데 윤미향은 정치해서"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성금 유용 의혹 등을 받는 정의기억연대(이하 정의연) 이사장 출신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의혹과 관련, "이용수 할머니가 화났다고 (의원직) 사퇴를 시킬 수 없지 않느냐"고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그러면서 할머니가 윤 당선인을 폭로한 이유에 대해서는 "자신은 정치를 하지 못하는데 윤 당선인은 해서"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우상호 의원은 2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민주당 당선자 연찬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윤미향 당선인 사태에 이같이 말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그는 "(이용수) 할머니 노(怒)함이 식을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며 "할머니의 분노를 유발한 동기는 '네가(윤미향) 나를 정치 못하게 하더니 네가 하느냐'인데 이건 해결이 안 된다"고 했다. 이어 "같이 고생했던 사람들이 국회에 들어가면 좋지라는 마음이 아니라 이분은 특이하게 이걸 배신의 프레임으로 정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5·18 단체는 5·18 출신이 국회의원 되면 좋아한다"며 "이용수 할머니 외에 아무도 안 나타나지 않았다. (다른 할머니들은) 자기 정치를 할 생각이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윤 당선인의 해명이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서는 "본인이 갖고 있는 금융계좌를 대조하려면 꽤 시간이 걸린다. 해명이 쉽지 않다"며 "검찰수사를 받는 입장에서 어설프게 해명했다가 증거인멸 및 범죄사실부인 증거로 채택돼 수사가 시작되는 순간 정치적 해법은 어렵게 된다"고 설명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상호 "이용수 할머니 화난 이유? 자긴 못하는데 윤미향은 정치해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