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드 혜택별 최강자 궁금하다면, 카드고릴라 MUST C MAP 꼭 확인


언택트·컨택트 혜택 나눠 총 12개 카드상품 소개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12개의 주요 혜택에서 대표적인 알짜카드를 1종씩 선정해 정리한 '2020 신용카드 MUST C Map'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콘텐츠는 '언택트'와 '컨택트'라는 2가지 대분류로 구성됐다. 언택트 혜택은 식품배송, 정기구독, 반려동물, 온라인쇼핑, 공과금, 캐릭터이며 컨택트 혜택은 편의점, 의료, 교통, 주유, 항공, 커피다.

 [이미지=카드고릴라]
[이미지=카드고릴라]

식품배송 혜택의 대표카드는 KB국민카드의 '탄탄대로 미즈앤미스터 티타늄카드'다. 배달의민족, 더반찬, 마켓컬리 등 식품배송 업종에서 20% 할인을 제공한다. 정기구독 혜택에서는 넷플릭스를 포함한 4대 디지털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1만원 청구 할인을 해주는 현대카드의 '디지털러버'가 꼽혔다.

반려동물 혜택에서는 동물병원을 포함해 애완동물 업종 전체에서 10% 할인이 되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가 선정됐다. 온라인쇼핑 혜택에서는 쇼핑 10%와 그 외 오프라인·아울렛쇼핑에서 5% 적립이 되는 하나카드의 '모두의 쇼핑', 공과금 혜택으로는 7개 생활월납 금액에서 월 최대 1만8천점을 쌓아주는 신한카드 '딥원스'가 뽑혔다.

캐릭터 혜택 부문에선 지난해 11월 출시돼 단숨에 '카드고릴라 1분기 체크카드 랭킹 2위'에 올라선 NH농협카드의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가 선정됐다.

편의점 혜택에서는 CU 이용금액 1천500원 당 200원을 할인해주는 'CU·배달의민족 삼성카드 탭탭', 의료 혜택에선 병원, 약국, 동물병원과 건강 관련 업종에서 5%를 캐시백해주는 롯데카드 '아임액티브'가 꼽혔다.

교통 혜택에서는 대중교통 33% 청구할인을 제공하는 우리카드의 'D4@카드의정석', 주유혜택에선 4개 정유사 중 하나를 골라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한카드 딥오일'이 뽑혔다. 항공혜택에서는 전월실적 관계없이 이용금액 1천원당 스카이패스 최대 2마일 적립해주는 '삼성카드&마일리지'가 이름을 올렸다. 스타벅스 50%, 모든 커피전문점 30% 할인이 되는 롯데카드의 '라이킷펀'은 커피 부문의 대표카드로 선정됐다.

이 상품들은 고릴라차트 혜택률, 혜택 집중도 등을 바탕으로 뽑혔다. 고릴라차트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와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지는 인기순위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최근 카드사들은 소비 트렌드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소비자들의 니즈가 체계적으로 반영되고 메인 혜택이 뚜렷하게 드러나도록 상품을 설계한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환경이 급격히 변화한 2020년의 키워드는 '온라인쇼핑' '디지털 구독 서비스' '건강' 등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같은 이유로 모두의 쇼핑, 디지털 러버, 아임 액티브 등 메인 혜택이 뚜렷한 카드들이 많이 나오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드 혜택별 최강자 궁금하다면, 카드고릴라 MUST C MAP 꼭 확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