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샒의삶 '이번 달은 뉴요커'···책 출간 하루 만에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60만 구독 유튜버 “샒의삶(홍세림)”의 <이번 달은 뉴요커> 책이 5월 13일 출간 하루 만에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국내도서 부문 1위, 시/에세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유튜버 “샒의삶”은 프로 여행러, 파워 집순이, 금손, 큰손, 디즈니 덕후 등의 여러 별명을 가진 다재다능 유튜버이다. 뉴욕으로 떠나기 전 뉴욕에서 꼭 해야 할 버킷 리스트 20가지를 정해 하나씩 실행해 보는 경험을 책에 담았다.

리스트에는 타임스 스퀘어에서 새해를 맞거나 자유의 여신상을 보러 가는 등 뉴욕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들과, 하루 종일 아무것도 안 하거나 카페에서 일하는 등 여유롭고 평범한 하루를 보내는 경험이 공존한다. 그곳에서 느낀 특별하고도 소소한 경험들을 오롯이 자신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구독자들에게 익히 잘 알려진 일러스트레이터 ‘지지플래닛’의 귀여운 만화와 그림들, 스티커 또한 눈을 즐겁게 한다. 금손으로 잘 알려진 저자가 기획한 여행 다이어리, 여행 가계부도 포함되어 있어, 독자 스스로 직접 쓰고, 그리고, 꾸미는 과정을 거치며 ‘나만의 새로운 책’을 만드는 소소한 재미와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구매자 일부에게는 홍세림 작가의 친필 사인본 책이 랜덤으로 발송된다.

홍세림 작가의 첫 출간을 축하하며 구독자들은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가 책을 냈다? 바로 사야죠”, “언니 책 나오는 날만을 기다렸어요!!”, “백만 년 만에 책 한 번 읽어야겠다! 내 최애 유튜버”, “멋지다. 홍세림 작가님!” 등의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홍세림 작가는 책을 출간하며 “지나고 나면 다시 오지 않을 그 순간에 집중하고, 함께 하는 사람들과 다시 경험하지 못할 시간을 최대한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유튜버 샒의삶의 소속사인 아이스크리에이티브 김은하 대표는 “뛰어난 기획력을 가진 유튜버이자 홍세림 작가의 첫 출간과 베스트셀러 등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앞으로도 다채로운 컨텐츠와 활동으로 더욱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전문 매니지먼트사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샒의삶을 비롯하여 윤쨔미, 다영, 새벽, 된다 등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감각적인 컨텐츠 및 제품 출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