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총,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포럼 개최


18일 오후 3시 온라인 생중계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우일, 이하 과총)는 18일 오후 3시 ‘포스트 코로나,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경제·산업 분야’를 주제로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과총은 지난 12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각 분야별 변화 양상을 살펴보고 관련 이슈를 논의하는 연속 포럼을 기획, 진행 중이다. 첫 포럼에서 ‘정보’ 분야를 다룬데 이어 이번 포럼에서는 ‘경제·산업’을 조망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박영일 이화여자대학교 융합콘텐츠학과 교수와 박진 국회미래연구원 원장이 맡아 ‘Next Normal에서의 기회와 도전’, ‘코로나19 이후 경제·산업 분야의 변화예측’을 주제로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심영섭 숙명여자대학교 객원교수가 좌장으로, 김영민 LG경제연구원 원장, 최윤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패널로 참여한다.

포럼의 전 과정은 카카오TV, 네이버TV, 유튜브에서 생중계되며, 댓글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과총은 “코로나19가 4차 산업혁명의 쓰나미급 변화와 맞물려 산업 구조의 재편을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다. 디지털경제를 필두로 한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강조되면서 뉴노멀(New normal)을 누가 주도할 수 있을 것인지가 중요해졌다. 본 포럼이 위기 속 새로운 기회와 과학기술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포럼은 정보, 경제·산업 분야에 이어 교육, 정책 분야 등으로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최상국 기자 skchoi@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