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현대아이씨티, 'U.STRA Link' 론칭 위한 기술협력 MOU 체결


다양한 SaaS형 제품 확대…서비스 안정화와 사용자 편의성 증대 도모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GS ITM(대표 변재철)이 명함 기반 기업 고객관리솔루션 ‘나비서’의 공급사인 현대아이씨티(대표 김세규)와 기술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나비서’는 국내 중견·중소기업들이 쉽고 편리하게 거래처를 관리하고, 회사통합인맥을 구축하여 기업 업무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는 서비스들이 탑재된 명함 기반 기업 고객관리솔루션이다. 최근 국내 7백만 기업정보와 주간 단위 신설기업, 2천600만 사업장 정보를 기반으로 소상공인과 중견·중소기업들이 신규 고객을 발굴해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S ITM과 현대아이씨티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나비서'의 서비스를 고도화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토대로 브랜드 명칭 변경 및 서비스 개선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 클라우드 고객관리 서비스 ‘U.STRA Link’를 선보인다.

GS ITM과 현대아이씨티 관계자들이 기술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GS ITM은 대규모 인프라 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용자가 몰려 트래픽이 증가할 때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하며, 최신 IT 트렌드가 반영된 UX/UI 개선 작업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도모한다.

U.STRA Link는 전국 산업단지 및 협회/단체 기업들을 위한 협회/단체 공지, 설문, 비즈니스 매칭 기능이 포함된 서비스로 론칭되며, 연내로 재택근무, 비대면 업무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성공적인 서비스 공급을 위한 계획도 수립하고 있다. 현대아이씨티가 전략적으로 공급 중인 전국 1천200여 산업단지 및 협회/단체(이노비즈협회, 중소기업융합연합회, 강소기업협회) 기업 고객과 커머스, 유통, 에너지 등의 GS ITM이 강점을 확보한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GS ITM 정보영 전무는 “최근 카카오톡 기반 기업형 메시지 솔루션인 U.STRA Talk의 커스터마이징으로 그룹사 및 대외 고객사에게 맞춤 서비스를 공급했다”라며 “U.STRA Link 역시 고객 편의성을 고려하여 서비스 품질을 끌어올려 기업 내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외부 비즈니스 확대에 활용할 수 있는 기업형 데이터 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GS ITM은 자체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 U.STRA Cloud를 론칭한데 이어, U.STRA Link와 EPR, 그룹웨어, E-HR 등 기업의 경영활동과 업무를 지원하는 다양한 SaaS형 제품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