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시장 활성화 앞장

상반기 사무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우수 인재 확보 총력"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한샘이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

한샘은 홈 인테리어 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자 사무직, SC(Space Coordinator), 리하우스TR(Territory Representative) 등 다양한 직무에서 채용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한샘은 상반기 사무직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상품기획 ▲마케팅 ▲영업관리▲경영지원 등이다.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실무진 면접과 경영진 최종 면접을 거쳐 7월 중 합격자를 선정한다.

SC(Space Coordinator) 채용도 진행한다. 인테리어 지식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주거공간을 제안하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영업직으로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등 전국 한샘 직영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오는 18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한샘 상암사옥 [사진=한샘]

코로나19 피해가 컸던 대구·경북 등 경상권에서는 리하우스TR(Territory Representative) 채용을 실시해 얼어붙은 지역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리하우스TR은 B2B(기업 간 거래) 영업직으로 부엌, 마루, 창호, 도어 등 리모델링 제품을 한샘 대리점과 제휴점에 제안하고 상권 관리 업무를 맡는다. 18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또 한샘은 유튜브에 회사소개 및 현직자들이 출연하는 직무 소개 영상을 게재하고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채용상담회 등을 진행해 구직자들에게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샘 관계자는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홈인테리어는 성장성이 큰 산업으로 평가 받고 있어 미래 경영자를 꿈꾸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