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사쿠어컴퍼니, 얼굴인식 솔루션 개발


초당 50프레임 이상 속도로 얼굴 식별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얼굴인식 업체 메사쿠어컴퍼니는 웹브라우저 기반 얼굴인식 출석체크·집중도 분석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메사쿠어컴퍼니가 개발한 얼굴인식 솔루션은 웹어셈블리 엔진을 이용한 기술 기반으로 초당 50프레임 이상의 속도로 얼굴을 식별한다. 이를 통해 웹브라우저에서 사용자 집중도를 분석하며 서버와 연결해 인증도 가능하다. 또 웹캠이 연결된 PC 뿐 아니라 전면 카메라가 달린 각종 모바일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기존 얼굴인식 솔루션이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한 반면, 이 솔루션은 기존 서비스를 크게 수정하지 않고 자바스크립트 몇 줄만 삽입하는 방식으로 쉽게 설치하도록 개발됐다.

동영상 교육(오른쪽 위) 시청 중 얼굴인식(왼쪽)을 통해 집중도 분석을 실시간 그래프로 분석하는 모습. [이미지=메사쿠어컴퍼니]

해당 솔루션을 활용하면 동영상 수업 시 출석 확인, 집중도 분석, 회사 재택근무 시 자리 이탈 탐지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미 제1금융권 한 곳에 얼굴인식 인증 솔루션을 공급,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이지훈 메사쿠어컴퍼니 대표는 "서버 기반 얼굴인식이 필요한 금융권, 회원이 많은 온라인 업체, 직원 수가 많은 대기업, 대규모 영상분석을 하는 영상분석업체 등에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