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은행·무역협회, 벤처-대기업 간 사업·투자상담 주선


6월23~24일 '넥스트라이즈 2020, 서울'서 현장상담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벤처·스타트업이 국내외 대·중견기업 및 투자자와 1대 1 현장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행사가 6월 열린다.

산업은행과 무역협회는 오는 6월 23~24일 이틀 간 코엑스에서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0, 서울'을 개최하고, 행사 현장에서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투자자들 간의 1대 1 상담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미지=산업은행]
[이미지=산업은행]

넥스트라이즈 2020, 서울은 산업은행과 무역협회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혁신성장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산업은행과 무역협회는 넥스트라이즈가 벤처·스타트업, 국내외 대·중견기업 및 투자자가 함께 모여 코로나19로 발생한 위기를 극복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 대·중견기업 50여개사와 다수의 해외 대기업이 참여하는 최대의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다.

산업은행을 포함한 국내외 대표 투자기관 20개사 이상도 참가하여 현장에서 1대 1 투자유치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스타트업은 코로나19로 침체된 투자유치 활동을 재개하고, 투자자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하여 차세대 유니콘을 육성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상담을 희망하는 벤처·스타트업은 넥스트라이즈 2020, 서울 공식 홈페이지의 '1:1 밋업(Meetup)' 메뉴를 통해 오는 5월2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은행·무역협회, 벤처-대기업 간 사업·투자상담 주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