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한국기계연구원에 NFLOW SPH 공급


한국기계연구원 사용 관련자들 교육도 성공적 실시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국내 CFD(전산유체역학)분야에서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는 이에이트는 지난 6일 한국기계연구원(KIMM)에 NFLOW SPH를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또 한국기계연구원 사용 관련자들에게 사용자 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덧붙였다.

이에이트가 개발한 NFLOW SPH는 기존 CFD 소프트웨어에서 요구되는 격자 생성 작업이 생략돼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자유표면 해석, 다상(Multi-Phase)유동 해석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유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이다.

한국기계연구원이 NFLOW SPH를 선택한 것은 NFLOW SPH의 이런 특징들이 건물 내 기체 흐름 및 열 흐름 해석 등에 있어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이트는 지난 6일 한국기계연구원(KIMM)에 NFLOW SPH를 공급했다. [사진=이에이트 제공]

이에이트와 한국기계연구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를 통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한국기계연구원과의 이번 계약은 외산 제품들이 시장을 독과점하고 있는 유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국산 제품이 뛰어난 성능과 좋은 가격으로 이루어 낸 값진 성과”라며 “국내시장을 넘어서서 해외로 힘차게 도약하는 좋은 기업이 되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