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합] 삼성SDI, 코로나19에 직격탄…1Q 영업익 '반토막'


1분기 영업익 540억…전년 동기比 54.6%↓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삼성SDI가 올해 1분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다소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 전체 매출의 75% 가량을 차지하는 전지사업부에서 코로나19와 계절적 비수기 등의 영향으로 판매가 줄어들면서다.

삼성SDI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매출 2조3천975억원, 영업이익 54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54.6% 감소했다. 순이익은 98.7% 줄어든 7억원에 그쳤다.

전지사업부문 매출은 1조7천93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8.8% 감소했다. 자동차전지는 계절적 비수기로 판매가 감소했고 에너지저장장치(ESS)도 국내 수요 약세로 판매가 줄었다.

소형전지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원형 판매가 감소했다. 다만 폴리머 배터리의 경우 주요 고객의 신모델 출시 효과로 시장 약세에도 불구 매출을 유지했다.

전자재료사업부문 매출은 6천2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반도체소재는 D램 수요 증가로 판매가 견조했으며 편광필름도 대형TV 중심으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으나 OLED소재의 수요 약세로 매출이 감소했다.

2분기 중대형전지는 ESS 중심으로 1분기 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할 전망이다. 자동차전지는 전분기 수준 매출을 유지하고 ESS는 해외 전력용 프로젝트 중심으로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소형전지는 전동공구, 청소기 등에 들어가는 원형전지 판매가 회복될 전망이며 폴리머는 스마트폰 시장 약세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전자재료사업부문은 전분기 수준의 매출을 유지할 전망이다. 디스플레이소재는 전방 수요 약세가 예상되지만, 반도체소재는 서버용 D램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 삼성SDI, 코로나19에 직격탄…1Q 영업익 '반토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