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지식산업센터도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 갖춰야 경쟁력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입주민들에게 24시간 보안인원, 발레파킹, 조식, 세차, 세대별 청소 서비스, 세탁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가 이제는 더 이상 고급 호텔 또는 대규모 최고급 오피스텔만의 전유물이 아니게 됐다.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가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급 주거 상품들은 ‘어메니티’로 불리는 생활편의시설 내 피트니스센터나 북카페, 루프탑이나 테라스, 스카이라운지 등 입주민 간 사교모임이 가능한 공간이 위치한다. 최근 젊은층 고소득자가 늘어나면서 이런 고급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차별화 전략으로 도입되면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실제로 호텔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고급 주거상품은 높은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6월 마포구에서 분양한 ‘리버뷰 나루 하우스(전용면적 63~83㎡ 113실)’은 높은 분양가에도 모든 호실이 조기에 완판됐다. 같은 해 광진구에서 분양한 ‘더라움 펜트하우스(전용면적 58~74㎡ 321실)’는 고가에도 3개월만에 계약을 마쳤다.

한강신도시에서는 최근 현대BS&C가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동 일대에 분양 중인 지하 5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2~39㎡ 총 1890실 규모의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에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지식산업센터에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처음이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컨시어지 서비스로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단지 내 커뮤니티 예약 및 업무 시 필요한 물품대여, 사무 OA공유 등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무실 A/S 접수, 입주 예약, 대출 금리 비교 등 입주 시 다양한 편의 서비스와 인테리어 및 이사업체 견적 비교, 법무·세무, 광고홍보 등 서비스 연계를 통해 지식산업센터 입주사들의 업무효율 및 편의를 높여줄 것이다.

또한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입주자들에게 세련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무특화지원시설을 제공한다. 컨시어지라운지, 미팅룸, 힐링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공간을 갖춰 입주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지며, 분양가의 최대 80%를 저금리 대출과 다양한 정책지원 자금을 통해 입주비용에 대한 부담 또한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된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 2~1층은 주차시설, 지상 1~2층은 상업시설, 2~10층은 지식산업센터로 분양되며,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