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B-티브로드' 합병법인 30일 출범…"매출 4조원 돌파한다"


IPTV와 케이블TV 서비스 경쟁력 동반 강화 통해 미디어 산업 발전 기여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가 합병 본계약 체결 1년만에 합병법인을 출범시킨다. 821만의 유료방송 가입자, 648만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기반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거듭나 올해 4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사장 최진환)는 케이블TV 사업자 티브로드와 합병을 완료하고 30일 합병법인이 출범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인포그래픽=아이뉴스24]
[인포그래픽=아이뉴스24]

SK브로드밴드 측은 "ICT 산업에서 글로벌 사업자들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료방송 플랫폼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다양한 미디어 플레이어들과의 협력 확대로 경쟁력을 극대화하고자 합병을 추진한 것"이라며 "이번 합병이 유료방송을 넘어 국내 미디어 산업 전반에 혁신을 촉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합병법인 출범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합병법인 출범을 계기로 ▲미디어 플랫폼 고도화 ▲가입자 기반 확대 가속화 ▲비즈니스모델 확장을 통해 IPTV와 케이블TV 서비스 경쟁력을 동반 강화할 계획이다.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콘텐츠의 질적/양적 경쟁력 강화, 지역채널 투자 확대 등에 나설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또한 SK텔레콤이 운영 중인 OTT 서비스 웨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활용 및 제휴상품 출시 등 SK ICT 패밀리 간 미디어 사업도 효과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네트워크에 적용 중인 빅데이터 기반의 이상 트래픽 실시간 감지 및 자동차단 솔루션을 케이블TV 서비스에도 적용해 네트워크 시너지도 창출할 계획이다.

 [사진=SKB]
[사진=SKB]

SK브로드밴드는 기존 티브로드 고객이 이용 중인 케이블TV 서비스 품질을 대폭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케이블TV의 품질 개선을 위해 ▲23개 채널 HD 고화질 전환 ▲기존 HD 채널 및 VOD 대상 화질/음질 개선 ▲UHD 채널 수 확대 등을 추진한다.

합병법인 출범을 기념해 케이블TV 서비스에도 결합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케이블TV 고객이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SK브로드밴드 IPTV 고객이 8VSB를 추가로 이용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결합상품 대상을 케이블TV 서비스로 확대한다.

예를 들어 케이블TV의 디지털케이블 이용 고객이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동시에 이용할 경우 월 6천600원이 할인된다. 3년 약정이 조건이다.

SK브로드밴드 IPTV를 이용 중인 고객이 댁내에서 케이블TV 8VSB 상품을 추가로 이용할 경우에도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IPTV 서비스 경쟁력 제고는 물론, 케이블TV 본연의 공공성과 지역성을 더욱 강화해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의 공적책무를 다할 것"이라며 "국내 미디어 서비스 이용자들의 편익 향상에도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티브로드' 합병법인 30일 출범…"매출 4조원 돌파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