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스웨이브, 부천대 포털·종합 정보시스템 고도화


웹 표준 환경 시스템 구현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사용자환경(UI) 플랫폼 '웹스퀘어5'를 활용해 부천대 포털 및 종합 정보시스템을 고도화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부천대가 구축한 이번 고도화 사업은 학사행정, 일반행정, 산학연구행정 및 부속 기관의 통합 데이터베이스(DB) 운영 등을 포괄하는 대규모 시스템이다. 학교의 모든 정보를 통합·제공하는 포털 기능을 강화하고 종합 정보시스템과 연계했다. 이를 통해 교직원과 학생·일반 사용자가 좀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부천대는 사용자환경(UI)·경험(UX) 개선 및 소프트웨어(SW) 프레임워크를 재구성했다. 행정지원 및 학생 서비스를 각종 브라우저뿐 아니라 PC는 물론 모바일 플랫폼까지 지원한다. 이를 위해 인스웨이브시스템즈와 협력했다.

 [이미지=인스웨이브시스템즈]
[이미지=인스웨이브시스템즈]

이번 사업에 적용된 웹스퀘어5는 단 한 번의 개발로 모든 브라우저와 기기를 지원하며, 화면 전환 없이 페이지를 로딩하는 'SPA' 기술을 구현한 페이지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앞서 서울대, 세종대, 유한대, 신구대, 인천재능대 등 수도권을 거점으로 한 대학에 적용된 바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올해 웹스퀘어, 웹탑, W기어 등 당사가 보유한 제품들의 기술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며 "협업을 위한 UI 플랫폼 기반 제품을 출시해 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스웨이브, 부천대 포털·종합 정보시스템 고도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