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선임


경력 30년 전문가…"강력한 사업 파트너 자리매김 역할"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구글 클라우드는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최기영 신임 사장은 어도비코리아 대표를 ㅣ비롯해 오토데스크코리아,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을 거친 30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

앞으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과 G스위트 등 구글 클라우드의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 수익 창출을 이끌고 시장 전략을 총괄하게 된다.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사진=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사진=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릭 하시먼 구글 클라우드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은 "최기영 사장은 대규모 기업 고객 사업을 성공적으로 개발·성장시키는 등 탁월한 경영 역량을 입증한 IT업계 전문가"라며 "그의 폭넓은 경험은 구글 클라우드가 다음 단계로 도약을 모색하는 현 단계에서 자사 비즈니스와 파트너·고객에게 훌륭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기영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가 데이터 중심 혁신과 가치 창출을 이끄는 강력한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구글 클라우드는 지난 2월 한국 고객을 더욱 긴밀히 지원하기 위해 GCP 서울 리전을 개설했다. GCP 서울 리전은 구글 클라우드 고객과 파트너가 고가용성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데이터를 국내에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