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8개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하반기 증시 상승 전망"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8개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이 하반기 국내 증시의 상승을 예상했다.

13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주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메리츠증권 등 8개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이 유선 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뉴시스]
[뉴시스]

윤희도 한국투자증권 센터장은 "올 상반기 기업이익은 코로나19로 인해 큰 폭의 감소가 불가피하다"면서도 "하반기부터는 펜트-업 수요, 정부의 유동성 공급 영향 등으로 이익이 다시 늘어나기 시작하고 이에 따라 주식시장도 완만한 상승세가 전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목 NH투자증권 센터장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기업실적 악화로 당분간 변동성 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라면서도 "코로나19 이후 회복 단계에서는 유동성 공급에 따른 상승이 기대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오현석 삼성증권 센터장은 "올 상반기는 코로나19의 펀더멘털 영향을 확인하며 변동성 연장이 예상된다"며 "하반기는 누적된 정책효과와 이연소비가 나타나며 상승을 재개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신동준‧유승창 KB증권 센터장은 "여름이 되면서 코로나19 확산세의 둔화와 일부 소비 회복 및 5G 중심의 투자 사이클 재개가 전망된다"며 "다만 기업이익 하향과 올 겨울 코로나19의 재확산 가능성은 부담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윤창용 신한금융투자 센터장은 "미국‧유럽 등 선진국의 코로나19 진정여부가 향후 증시의 핵심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 완화 시 글로벌 통화완화 및 재정부양책을 바탕으로 경제활동이 조기에 정상화될 것을 기대하고 증시 환경도 우호적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센터장은 "올 2분기 코스피는 실물경제지표와 기업이익 악화로 W자형 횡보 국면을 보이다가 하반기 이후 기저효과와 정책효과를 기반으로 유동성 장세에 진입하면서 본격적인 회복국면으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이경수 메리츠증권 센터장은 "글로벌 경제는 침체국면에 진입했지만 역사상 가장 짧고 굵은 침체일 가능성이 높다"며 "각국의 대규모 경기부양 효과로 하반기 이후 실물경기 정상황에 따라 주식시장 회복이 빠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철수 미래에셋대우 센터장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내 증시는 현재의 경제적 충격을 복원하는 과정을 거칠 것"이라며 "복원강도에 따라 증시 방향도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창화 금투협 증권‧선물 부문대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자본시장의 불안요소가 존재하고 있지만 이번 회의 결과 코로나19 진정 이후 하반기부터는 정책효과 및 소비수요 확대를 기반으로 시장이 회복될 것이라는 공통의 의견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8개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하반기 증시 상승 전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