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은행업무 '굿'인가요?" 신한은행 영업점 이용 2시간내 카톡 만족도 설문 조사


경험적 설문조사 실시간 반영해 고객·직원 선순환 소통 체계 구축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은행 업무 만족하셨나요?" 신한은행이 영업점을 이용한 고객에게 2시간 이내에 업무 만족도를 알아보는는 카톡 설문 조사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실시간 모바일 설문조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업점에서 거래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굿(Good) 서비스 경험조사’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Good 서비스 경험조사’는 신한은행이 영업점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한 모든 고객에게 2시간 이내에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설문을 보내고 고객은 본인의 창구 업무처리 경험을 은행에 전달하는 조사 방법이다.

영업점 업무처리 고객 일부 대상으로 한 표본 전화조사에서 벗어나 모든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반영하기 위해 ‘Good 서비스 경험조사’를 적용하는 것이다.

서울 중구의 신한은행 본점  [사진=아이뉴스24]
서울 중구의 신한은행 본점 [사진=아이뉴스24]

신한은행은 고객중심 서비스 실천을 위해 고객과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신한은행만의 서비스를 ‘Good 서비스’로 정의하고 기존 고객만족센터를 ‘Good 서비스부’로 개편한 바 있다.

앞으로 신한은행 고객만족도 중심의 일률적인 직원 평가를 전면 폐지하고 ‘Good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과의 칭찬 소통을 통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 소통체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이 함께하는 기분 좋은 새로운 서비스 문화’ 정착을 위해 새로운 고객 경험조사를 시행하게 됐다”며 “온·오프라인 채널 모든 거래 고객의 경험정보를 종합·분석해 업그레이드된 고객 맞춤 서비스와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행업무 '굿'인가요?" 신한은행 영업점 이용 2시간내 카톡 만족도 설문 조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