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희림, 카타르 '루사일 플라자타워' 설계용역 낙찰통지서 수령


현지 경험 바탕으로 228억원 규모 플라자타워 3·4구획 설계용역 수주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해외에서의 수주를 넓혀가고 있다.

희림은 현대건설로부터 1천870만달러(약 228억원) 규모의 '카타르 루사일 플라자타워 3·4구획(Qatar Lusail Plaza Tower Plot 3&4)' 설계용역에 대한 낙찰통지서(LOA, Letter of Award)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카타르 루사일지역 내 금융지구에 초고층 업무·상업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루사일 플라자타워는 지하 5층~지상 70층 규모의 오피스, 상가 등을 갖춘 초고층 빌딩으로, 오는 2022년말 준공을 목표로 진행된다.

카타르 루사일 플라자타워 투시도. [사진=희림]
카타르 루사일 플라자타워 투시도. [사진=희림]

희림은 브랜드 인지도와 설계 기술력, 카타르 현지 건축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경기장으로 사용될 '알투마마 스타디움(Al Thumama Stadium)'의 설계를 희림이 맡고 있다. 알투마마 스타디움은 지하 1층~지상 5층, 약 4만석 규모의 경기장으로, 카타르의 문화적 특색을 잘 담아낸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현지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희림은 카타르에 진출해있는 국내 건설사는 물론 현지업체, 다국적기업들과 높은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페이스 투 페이스(face to face)' 비즈니스 마케팅을 통해 초기에 발주처나 건축주가 원하는 설계 방향을 미리 인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희림은 카타르 진출에 성공한 기진출 건축기업으로서 수주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기획단계부터 설계, CM을 동시에 수행하는 DCM(Design Construction Management) 서비스를 통해 경쟁업체들에 비해 확고한 우위를 차지한다는 방침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희림, 카타르 '루사일 플라자타워' 설계용역 낙찰통지서 수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