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날리지큐브, 근무시간 관리 서비스 3개월 무상 지원


클라우드 기반 '에잇아워'…"재택근무제 맞춰 기능 업그레이드"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날리지큐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고자 근무시간 관리 서비스 '에잇아워'를 3개월 간 무상 지원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에잇아워는 근로자가 주도적으로 근무일정을 등록·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주52시간 근무제 실시를 위해 고안됐다. 시차출퇴근제, 선택근무제, 재량근무제 등 조직 업무 문화에 맞는 근무제를 선택해 관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최근엔 재택근무 관리 수요가 늘어남에 위성항법장치(GPS)를 연동한 무제한 근무지 등록, 재택근무 대상자 근무지 매핑, 재택근무 인증 체크, 재택근무자를 위한 알림 등 관련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미지=날리지큐브]
[이미지=날리지큐브]

필요한 만큼 근무지를 등록·관리할 수 있어 전국에 지사·영업점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본사와 생산 공장이 분리돼 있는 기업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구글 지스위트 사용자는 자사 전자결재 서비스인 '헬로윈 그룹웨어'와 연동해 활용할 수 있다.

날리지큐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고하는 정부 방침에 따라 재택근무 관리 기능에 대한 요청이 많아졌다"며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 시기에 중소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중심으로 보완했다"고 강조했다.

유광일 날리지큐브 사장은 "시스템 측면에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보완해야 한다"며 "또 재택근무를 위한 업무 매뉴얼과 보이지 않는 부분에 대한 신뢰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날리지큐브, 근무시간 관리 서비스 3개월 무상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