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재택근무 하면 다중 인증 사용하세요"


포티넷 '재택 근무자 보호하는 여섯 가지 보안 단계' 발표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다중 인증을 사용하라."

사이버 보안업체 포티넷코리아는 30일 '재택 근무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여섯 가지 보안 단계'를 발표했다.

1단계는 '가상사설망(VPN)와 PC 등 엔드포인트 보안을 구축하라'는 것이다. 노트북에는 VPN를 통해 본사로 연결되도록 사전 구성된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야 한다.

 [이미지=포티넷]
[이미지=포티넷]

2단계는 '다중 인증' 사용이다. 이를 통해 사이버 범죄자가 기업 사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탈취해 VPN 서비스에 접속하더라도 해당 사용자에게 허용된 정보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

3단계는 원격 근무지에 설치된 무선 액세스 포인트를 데스크톱 기반 차세대 방화벽과 결합해 데이터 손실 방지를 포함한 보안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다. 4단계로는 안전한 통신을 위해 인터넷전화(VoIP)를 지원하는 통신 솔루션이 필요하다. 5단계는 사용자 및 기기 인증, 6단계는 지능적인 경계 보안 구현을 꼽았다.

조원균 포티넷코리아 대표는 "기업들은 네트워크 보안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재택 근무자들의 비즈니스 연속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구축해야 한다"며 "최적의 보안 솔루션은 중요한 기업 리소스에 안전하게 접근하고, 전체 직원들의 수요에 맞게 원활히 확장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재택근무 하면 다중 인증 사용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