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코로나19로 판로 잃은 소상공인 위해 '노마진 온라인' 판매

최대 50~70% 할인…할인쿠폰·에어팟 등 경품 제공 이벤트도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26일부터 '가치삽시다 플랫폼 온라인기획전'을 개최한다. 이 기획전은 50~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작년 12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유튜브 등 1인 미디어를 활용하여 소상공인이 직접 제품을 홍보·판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최근 소비·유통 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면서 오프라인 판매구조에 집중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중기부가 플랫폼을 개발한 것이다.

중기부는 코로나 여파로 내수경기가 위축되고 초·중·고 개학 연기가 늦어지면서 판로에 애로가 있는 지역특산물, 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 특히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지역의 소상공인을 중점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입점 수수료 없는 노마진 판매와 할인쿠폰(20%) 등을 제공하여 상품 가격을 대폭 인하하는 한편, 1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에어팟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상품을 확충해 나가면서 △지역 특산물 △대구·경북 지역 제품 △전통시장 제품 △소공인 제품 등으로 테마를 구분하여 기획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위메프, G마켓 등 민간 쇼핑몰에서도 4월부터 매월 8회 이상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매망 확충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국민을 위해 동 기획전을 마련하였으며, 참여하는 분들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오는 4월부터 일반 국민이 가치 있는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해 플랫폼에 등록하여 홍보·판매하는 국민 MD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