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조회수 491만회…삼성생명 탁구 전문 유튜브 '탁쳐' 빛나는 1년

구독자수 2만3000명...유남규·김기택·현정화 등 레전드의 스킬 소개 인기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삼성생명은 자사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가 개설된 지 1년을 맞았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유튜브 채널은 지난해 3월 유남규 삼성생명 탁구단 감독이 출연한 동영상 '용인 1타 강사! 탁구 레전드 유남규가 직접 가르쳐준다고?' 업로드 이후 1년이라는 시간 동안 누적 조회수 491만회, 구독자수 2만3천명을 넘어섰다.

[사진=삼성생명]

최근에는 야외 활동이 힘들어지면서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지난 ‘탁쳐’ 동영상 찾아보기가 입소문을 탔고, 덕분에 평균 조회수도 작년 하반기 44만회이었던 것이 올해 1~2월에는 46만회까지 늘어났다.

탁쳐 채널이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자리를 잡게 된 밑바탕에는 삼성생명 탁구단의 우수한 역량이 있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탁쳐는 그 동안 쉽사리 보기 힘들었던 삼성생명 레전드 선수들의 스킬을 소개하며 총 3번의 시즌제로 운영됐다.

시즌 1은 88년 서울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감독의 '탁구레슨'이라는 타이틀로, 리시브 등의 탁구 기본을 배울 수 있는 총 15편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시즌 2에서는 '탁사부일체'라는 이름으로 김기택, 현정화 등 탁구 레전드들이 출연해 각자의 비법을 알려주고 출연진과 대결하는 영상을 올렸다. 시즌 3은 초보자를 위한 레슨 '전탁시'와 탁쳐 출연진이 동호인들을 직접 찾아가는 '무림탁구왕'으로 구성됐다. 특히 '무림탁구왕'은 ‘도장깨기’ 형식으로 방문 대상 탁구클럽을 추첨해 선정하고 참여를 유도했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올해에도 다양한 탁쳐 콘텐츠를 업로드할 계획이다.

허재영기자 huropa@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