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 삼성전자, 브라질 마나우스 공장도 29일까지 가동 중단


슬로바키아, 인도 이어 공장 가동 중단 지속돼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삼성전자의 공장 가동 중단이 지속되고 있다. 슬로바키아, 인도에 이어 이번에는 브라질 공장까지 일시 폐쇄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브라질에서의 코로나19 감염 급증에 따라 마나우스 공장의 가동을 이날부터 29일까지 중단하기로 했다.

지난 1월 브라질 마나우스 공장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출처=뉴시스]
지난 1월 브라질 마나우스 공장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출처=뉴시스]

삼성전자는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려는 브라질 정부의 노력을 지원하고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마나우스 공장 가동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상파울루시에 있는 중남미 총괄법인과 브라질 판매법인은 이날부터 전 직원이 재택근무에 들어갔다.

마나우스 공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월 말 방문한 곳이다. TV, 스마트폰을 주로 생산한다.

다만 남동부 상파울루주에 있는 캄피나스 공장은 정상적으로 가동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캄피나스 공장에서는 스마트폰을 주로 생산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3일부터 슬로바키아 TV 공장의 가동을 1주일 동안 중단하기로 했다. 또 오는 25일까지 인도 노이다 스마트폰 공장의 가동도 중단된 상태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삼성전자, 브라질 마나우스 공장도 29일까지 가동 중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