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학교 도서관 지원 독후감 대회 개최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인터파크는 학교 도서관 지원을 위한 ‘제 14회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38종의 지정도서 가운데 1권 이상을 읽고 200자 원고지 8매 내외 분량의 독후감을 오는 8월 31일까지 이메일(bookreview@interpark.com)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개인우수상(38명) △최다 독후감 응모학교(4개교) △우수 독후감 선정학교(중·고등학교 각 3개교) △지도 교사상(5명) 등 5개 부문을 선정한다.

개인상은 상장과 도서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하고, 학교부문에는 상패와 도서관 지원 도서 각 150권씩을 준다.

수상자는 오는 9월 28일 인터파크 및 학교도서관저널 홈페이지, 청소년출판모임 카페에 공지되고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지정도서 목록 및 응모양식, 자세한 참가방법은 인터파크 해당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파크]

인터파크가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진행한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의 응모작은 13년 동안 11만여 편에 달한다.

신호영 도서사업팀장은 “올해 개학연기로 평소 부족했던 독서 시간이 확보된 만큼 휴업 기간을 알차게 보내길 바란다”며 “이번 독후감 대회를 통해 청소년 독서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은희기자 ehpark@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