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총선 특별페이지 오픈

이용자가 설정한 지역·후보자 별 정보 파악할 수 있어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는 4월15일 총선과 관련 유권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를 열었다고 23일 발표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에서는 선거 기간에 걸쳐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한 총선과 관련한 뉴스, 여론조사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선거 관련 정보는 물론, 선거 당일의 실시간 투표율부터 출구조사 및 개표 현황까지 차례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 '언론사픽' 코너는 각 언론사가 총선과 관련해 가장 중요하다고 직접 선택(PICK)한 기사들로만 구성돼 있다.

네이버 총선 특집 페이지를 열었다. [네이버 ]

아울러 '주요 뉴스’'코너에는 평소 이용자의 소비 성향에 기반해 유사한 기사가 묶음 형식으로 전달되는 'AI 헤드라인 뉴스'​와 함께 '키워드 뉴스'​가 신설됐다. 로그인 시 확인할 수 있는 '키워드 뉴스' 영역에서는 본인이 읽은 기사의 제목과 본문 내용을 기반으로 선거 관련 키워드가 자동 추천된다. 해당 키워드를 클릭하면, 그와 관련된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외 ▲이용자가 직접 설정한 지역 기반의 '지역별 뉴스' ▲ 선거 관련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사진 기사를 한 눈에 모아 확인하는 '포토뉴스'를 분류해 다채로운 선거 관련 보도 현황을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여론조사 결과는 각 매체 별, 지역 별로 나누어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 등록이 끝나는 28일부터는 설정한 지역의 후보자 관련 정보와 투·개표 정보를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별도 후보자 페이지도 신설되어 각 후보자 별 공약을 비교하고, 최근 근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뿐 아니라 사전투표 현황 및 토론회와 같은 다양한 관련 정보까지 파악할 수 있다.

선거 당일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제휴한 KBS의 투·개표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지역 투표율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네이버는 이번 선거에서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네이버 음성검색 기능을 활용한 ‘투표 약속’ 및 사진 앱 스노우(SNOW)를 통한 '투표 인증'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내달 2일부터 시작되는 공식 선거 기간 동안 ▲급상승검색어 서비스를 잠정 중단한다. ​후보자 등록이 완료되는 이달 28일부터는 검색 영역에서 ▲후보자 명 자동완성 및▲후보자명 검색어 제안 기능도 중단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