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공투자사업 상생협약' 체결…지역사회 공헌에 적극 협력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0일 인천시청에서 '공공투자사업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는 인천건설관련단체연합회(회장 김창환),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장종우 본부장), 인천도시공사(이승우 사장)가 참여해 공공투자사업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0일 '공공투자사업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천시 ]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인천도시공사는 지역에서 추진하는 공공부문사업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참여하는 동반자지만 각종 사업에서 인천지역 건설업체의 참여기회가 한정적으로 이루어져 지역 건설업계의 비판을 사기도 했다.

이번 협약은 그 동안 부족했던 지역사회 발전에 일정부분 공헌할 것과 인천지역 건설업체 및 인력, 자재, 장비 등을 우선 활용해 고용확대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인천건설관련단체연합회에서도 철저한 현장관리를 통한 품질향상과 신기술 개발 등 신뢰 받을 수 있는 실력을 바탕으로 지역건설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을 고민하고 실천하기로 약속했다. 더불어 시는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공공투자사업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추진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