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Z플립'에 드림텍 지문인식모듈 탑재

정전식 지문인식 모듈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드림텍은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에 자사의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드림텍은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에 스마트폰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갤럭시A시리즈, J시리즈 등에 이어 2019년부터는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S10e 등 플래그십 모델로 공급을 확대했다. 여세를 몰아 갤럭시Z플립에도 지문인식 모듈을 제공했다.

갤럭시Z플립의 모습. [출처=삼성전자]

갤럭시Z플립은 위아래로 접는 클램셸(조개껍데기) 타입으로 한 손으로 여닫을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드림텍의 지문인식 모듈은 오른쪽 측면 가운데에 배치돼 폴더블폰을 한 손으로 잡고 자연스럽게 잠금해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정전식 지문인식 모듈을 사용해 인식률을 높였다.

정전식은 스마트폰 지문인식 모듈 중 가장 먼저 상용화된 기술로, 완성도가 높고 비용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또 정전식은 측면 지문인식 모듈 구현이 가능하다. 드림텍 관계자는 "디스플레이를 접었다 펼치는 폴더블폰의 특성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최적의 선택"이라고 자평했다.

드림텍은 정전식 지문인식 모듈 외에도 광학식, 초음파식 모듈을 개발·양산하며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하고 있다. 스마트폰뿐 아니라 휴대용 SSD, 도어락 등에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형민 드림텍 대표는 "갤럭시 Z플립에 자사의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폼팩터에 대응하는 최적의 지문인식 모듈을 개발해 고객사에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