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제10회 'BL&로맨스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국내 최대 웹툰·소설 콘텐츠 전문 기업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지난 1월 7일부터 3월 1일까지 진행한 ‘제10회 BL&로맨스 웹툰 공모전’에서 총 4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스터블루 ‘제10회 BL&로맨스 웹툰 공모전’은 약 두 달 동안 성장 가능성이 큰 신인 및 프로작가와 작품을 발굴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출품된 BL 및 로맨스 장르의 작품들을 대상으로 스토리의 흡인력, 캐릭터의 매력도 등을 중점으로 성장 가능성이 풍부한 작가와 작품을 발굴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3편이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은 '니레' 작가의 <호랑이꽃>이 차지했다. <호랑이꽃>은 화사하고 완성도 높은 작화가 매력적인 작품으로, 세련되게 빛을 활용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 안정적이고 매력적인 작화를 바탕으로 긴장감 있는 스토리를 선보인 '수범' 작가의 <금성의 궤적>, 귀여운 작화가 돋보이며, 속도감 있는 전개가 특징인 '김08' 작가의 <짝사랑의 초상>, 아기자기하고 또렷한 캐릭터들이 독자들의 시선을 끄는 '뿡5빵' 작가의 <파인트 하트!> 총 3편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수상작들은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되며, 모두 미스터블루에서 정식 연재의 기회를 얻게 된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정적으로 임해준 작가들의 노력에 감사의 인사와 큰 박수를 전한다"며 "선정된 작품들은 준비 기간을 거쳐 독자에게 선보이게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미스터블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