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비즈코리아·아이나무, 글로벌 IP중계플랫폼 MOU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이커머스솔루션 중견기업 ㈜포비즈코리아(대표 신훈식)가 EBS 웹툰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이나무(대표 박보미)와 글로벌 IP중계 플랫폼 비즈니스 관련 MOU를 체결했다.

글로벌 IP(Intellectual property)중계플랫폼이란 웹툰,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인기 캐릭터의 저작권 관리 및 이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 및 단체들을 손쉽게 연결시켜 주는 것을 목표로 포비즈코리아의 이커머스 및 빅데이터 기술력과 아이나무의 콘텐츠 사업간 결합을 통해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비즈코리아가 ㈜아이나무와 글로벌 IP중계 플랫폼 비즈니스 관련 MOU를 체결했다. [사진=포비즈코리아]
㈜포비즈코리아가 ㈜아이나무와 글로벌 IP중계 플랫폼 비즈니스 관련 MOU를 체결했다. [사진=포비즈코리아]

양측은 MOU를 통해 ▲IP 중계 플랫폼 개발 ▲이커머스 콘텐츠 결합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기반 캐릭터 추천 ▲글로벌 캐릭터 콘텐츠 및 굿즈 개발 ▲웹툰 콘텐츠 발굴 및 마케팅 활용 ▲IP확보 및 지속적 관리 분야에 대한 공동 사업을 협의했다.

앞서 포비즈코리아는 지난해 말 “빅데이터기반 쇼핑몰 플랫폼(등록 1020646150000)에 대한 특허 등록을 마쳤다. 또한 올 초 “릴라켓프리미엄”을 발표하면서 패션 브랜드 난닝구의 글로벌 판매 대행을 추진하는 등 이커머스플랫폼 기반의 제휴 파트너쉽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포비즈코리아 이재일 부사장(릴라켓 사업본부 본부장)은 “글로벌 이커머스 환경이 복잡해지면서 접근 방법 및 소요되는 인력과 비용이 크게 소요되는 등 그 허들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포비즈코리아는 이런 허들을 낮추어 기업 또는 브랜드들이 이커머스에 보다 쉽게 접근하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지원할 예정이며, 이번 글로벌 IP중계 플랫폼을 활용하여 유통과 콘텐츠간 결합 및 마케팅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포비즈코리아는 유럽/러시아 권 등 신규 해외 마켓 채널 확장 및 인플루언서 채널확대에 힘을 쏟는 한편 빅데이터와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 “릴라켓”을 활용한 글로벌 유통판매 대행서비스 및 쇼핑기반 SNS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비즈코리아·아이나무, 글로벌 IP중계플랫폼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