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정수기 부문 12년 연속 1위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앞세워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코웨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혁신 제품 개발과 서비스 차별화를 토대로 12년 연속 정수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출처=코웨이]

코웨이는 오염 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직수 방식으로 구현했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가 이를 적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유량이 풍부하고 수은, 크롬 등 중금속부터 초미세 이온물질까지 제거 가능하다. 또 가로 길이가 성인 한뼘 정도인 22cm로, 기존 제품 대비 크기를 약 30% 줄여 공간 활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서비스 전문가 '코디' 및 '코닥'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정수기 내부의 주요 위생 부품을 렌털 기간 동안 1~2회 무상으로 전면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를 시행해 선제적인 위생 케어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정수기 내부를 필터로 거른 깨끗한 물로 살균해주고 서비스 진행 내용을 소리와 화면으로 알려주는 '코디 서비스 키트'도 도입했다.

김형권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3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직접 평가에 참여한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환경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욱 신뢰 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