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인, 내년까지 AI 인재 200명 규모로 확대


AI 관련 조직 재편성으로 팀·사업 간 연계 강화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 자회사 라인은 인공지능(AI) 기술 연구개발 및 관련 사업 발전 가속화를 위해 AI 기술 관련 사내 조직을 재편성하고, 2021년까지 AI 인재를 200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2일 발표했다.

라인은 1일부로 '데이터 기반 개발',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 'AI 기술 개발' 및 '기초 연구' 등을 담당하는 각 팀을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한다.

각 팀 간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연구-개발-사업화' 사이클의 속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현재 각 파트너사와의 실증 실험을 진행 중인 '라인 브레인' 사업 등 AI 기술의 조기 상용화를 추진한다는 취지다.

라인이AI 기술 인재 채용 및 팀 연계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라인]
라인이AI 기술 인재 채용 및 팀 연계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라인]

또 사업 및 부서 간 장벽을 넘어서는 총체적 데이터 활용을 장려하기 위해 조직을 재정비함으로써, 라인이 보유 중인 방대한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각종 서비스의 사용성 향상과 새로운 AI 관련 서비스 및 기능 창출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머신 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리서처, 그리고 데이터 기반 개발 엔지니어 등 각종 AI 기술 관련 역량을 보유한 인재 채용 활동을 한층 더 적극적으로 펼침으로써 라인의 AI 관련 서비스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갈 개발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인, 내년까지 AI 인재 200명 규모로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