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美 트럼프 "한국 여행제한 NO, 적절한 때 아냐"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확산 중인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의 여행제한 조치에 대해 "지금은 적절한 때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관련해 미국 백악관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기자회견에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및 보건복지부 등 관련부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과 이탈리아 등 코로나19 확산국에 대한 여행제한 등 조치는 포함시키지 않았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 등 코로나19 확산국의 여행제한 조치에 대해 "지금은 적절한 때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 등 코로나19 확산국의 여행제한 조치에 대해 "지금은 적절한 때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는 특정 지역으로부터의 입국을 막는 방식으로 국경을 닫은 우리의 초기 결정은 매우 잘 한 것이었다"며 "옳은 결정으로 드러났고, 이를 통해 미국 내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고 했다.

그는 미국 내 확진자 15명에 대해 "1명은 입원 중이지만 8명은 집으로 돌아갔고, 5명은 완치됐다. 나머지 한 명의 상태도 매우 좋다"고 설명했다.

이날 우려했던 코로나19 확산 국가에 대한 출입제한 조치 발표는 없었다. 그는 '한국과 이탈리아 등 (코로나19 확산국)에 대한 여행 제한 조치를 검토하느냐'는 질문에 "지금은 적절한 때가 아니다"면서도 "옳은 시기에 (할 수도 있다)"고 답했다.

또 "한국은 상당히 세게 (코로나19에 의해) 강타당했고, 이탈리아도 그렇다"며 "중국에서 일어난 일은 분명하지만, 숫자에 변동이 없고 내려가기 시작했다. 이는 좋은 소식"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자"며 "우리는 우리나라에 집중해야 한다. 그들은 그들의 나라에 대해 일하고 있다"고 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美 트럼프 "한국 여행제한 NO, 적절한 때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