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산회담' 고금리 베트남적금 꿀팁…모델 김칠두 "보험 없다"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60대 이상 무보험자를 위한 보험 가입 꿀팁이 공개된다. 또 고금리로 주목을 받고 있는 베트남 적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준다.

25일 방송되는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에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출연한다. 김칠두의 안건 해결을 위한 스페셜 돈반자로 8년 차 온라인 의류 쇼핑몰 CEO인 이국주와 구독자 254만 명을 보유한 국내 최정상 크리에이터 도티가 출연한다.

'정산회담' 모델 김칠두 [JTBC ]
'정산회담' 모델 김칠두 [JTBC ]

이날 김칠두는 ‘모델’이라는 직업의 특성상 수입이 명확하지 않은 고정 지출 내역을 공개했다. 경제 크리에이터 슈카는 “의뢰인의 고정 지출은 센 편이다. 수입의 40퍼센트로 줄여야 할 것 같다”라며 우려했다. 이에 김종훈 변호사는 지출을 현명하게 나누어 쓸 수 있는 ‘343법칙’을 공개해 출연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어 김칠두는 “사업 실패 후 무일푼으로 서울에 올라와 보험은 생각도 못 했다“라며 현재 들어놓은 보험이 하나도 없음을 고백했다. 이에 여현수와 김종훈 변호사가 앞다투어 60대 이상 무보험자를 위한 꿀팁을 전달했다는 후문.

한편, 이날 '정산회담'에서는 시청자들의 생활밀착형 경제 고민 사연을 받아 상담해주는 ‘시청자 돈 고민정산’ 코너를 새롭게 시작됐다. 특히 연이율 7~8%가 보장되는 ‘고금리 베트남 적금’을 주제로 한 시청자 고민 사연이 소개돼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저금리의 영향으로 적금에 대한 궁금증이 날로 높아지는 요즘, 전문가들이 공유한 ‘베트남 적금’ 가입 시 유의사항과 ‘금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가 스튜디오를 뜨겁게 달궜다.

한편, '정산회담'은 시청자들의 '돈고민' 사연을 모집하고 있다. 사연에 채택되면 돈길 지원금과 함께 경제 전문가들의 냉철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정산회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델 김칠두의 경제 고민 해결을 위한 냉철한 분석 및 재테크 꿀팁은 25일(화) 밤 11시에 방송되는 JTBC ‘정산회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산회담' 고금리 베트남적금 꿀팁…모델 김칠두 "보험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