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탈원전에 직격탄 맞은 두산重, 2600명 대상 명예퇴직


법정 퇴직금 외에 최대 24개월치 임금 지급키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두산중공업이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세계 발전설비 시장의 저성장 기조로 인해 경영난에 시달리면서 결국 인력 구조조정에 들어간다. 사업조정과 유급휴직 등 자구노력을 펼쳐왔지만, 경영정상화를 위해서는 인력감축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에서다.

두산중공업은 18일 사내공지를 통해 기술직 및 사무직을 포함한 만 45세 이상 직원 2천6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3월4일까지 2주간 명예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명예퇴직자에게는 법정 퇴직금 외에 근속 연수에 따라 최대 24개월치 임금(월급)을 지급하며, 20년차 이상 직원에게는 위로금 5천만원을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 최대 4년 간 자녀 학자금과 경조사, 건강검진도 지원할 계획이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수년간 세계 발전 시장 침체와 국내 시장 불확실성이 심화하면서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글로벌 에너지 시장의 변화 추세에 맞춰 가스터빈으로의 사업 전환 등을 꾀했지만 불가피하게 명예퇴직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두산중공업은 글로벌 에너지 시장 추세에 맞춘 사업 다각화(가스터빈 국산화, 풍력, 수소 등), 신기술 개발, 재무구조개선 등 다양한 자구노력을 펼쳐왔다. 임원 감축, 유급순환휴직, 계열사 전출, 부서 전환 배치 등 고정비 절감 노력을 해왔지만, 인력구조 재편이 불가피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탈원전에 직격탄 맞은 두산重, 2600명 대상 명예퇴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