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국 백서' 김남국 변호사, '조국 비판' 금태섭 지역구 출마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조국백서 추진위원회' 필진인 김남국 변호사가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에 등판할 전망이다. '조국 백서'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후보 지명부터 시작된 검찰과 언론의 행동에 맞서 대항했던 시민들이 함께 만드는 백서다. 금태섭 의원은 '조국 사태' 당시, 유일하게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비판의 목소리를 낸 인물이다.

김 변호사는 18일 오후 4시 30분 국회 정론관에서 강서갑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한다. 강서갑은 지난 15일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7일부터 19일까지 추가공모를 받기로 결정한 지역이다.

김남국 변호사(왼쪽)와 금태섭 의원. [뉴시스]
김남국 변호사(왼쪽)와 금태섭 의원. [뉴시스]

그는 "많은 언론에서 (금 의원과의 경쟁을) 조국 제자들의 싸움이라 주목하지만 민생을 챙기고 싶어 정치를 하는 것"며 "발전이 더딘 강서의 민생에 집중하고 싶고, 의원이 된다면 4년 내내 청년들이 정치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남국 변호사는 광주광역시 출생으로 중앙대학교를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 대학원 행정법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지난 2013년 민주당의 국가정보원 댓글사건 진상조사특위에서 법률위원회 변호사단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금태섭 의원은 '조국 정국' 당시 여당 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한 날카로운 비판을 이어간 바 있다. 이에 '소신 있다'는 평가도 받았지만, 당원들로부터는 강력한 반발을 샀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국 백서' 김남국 변호사, '조국 비판' 금태섭 지역구 출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