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뚜레쥬르, iF 디자인 어워드 2020 수상 外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뚜레쥬르, iF 디자인 어워드 2020 수상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수상 제품은 '구움 케이크류 패키지'와 '띠띠뽀 마들렌&케이크 패키지'다. 이들 제품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단일 브랜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두 수상작은 앞서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 본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으며, 뚜레쥬르는 2019년 크리스마스 제품 패키지로 'iF 디자인 어워드 2019'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휠라 키즈, '뉴 키즈 스프링 컬렉션' 출시

휠라 키즈가 '2020 뉴 키즈 스프링 컬렉션'을 출시한다.

[사진=휠라 키즈]

이번 컬렉션은 '뉴 키즈 비긴(New Kids Begin)'이라는 테마 아래, 모 브랜드 휠라가 보유한 헤리티지에 뉴트로 감성을 더해 새로운 스포츠 키즈 패션을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휠라를 대표하는 리니어 로고와 브랜드 고유의 네이비, 화이트, 레드 등을 중심으로 봄을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파스텔컬러, 플라워 패턴과 테이프 디테일 등을 활용했다. 트레이닝 재킷과 팬츠, 아노락 재킷, 맨투맨 티셔츠와 슈즈 등으로 활동적인 아이들이 입고 즐기기에 좋은 아이템들로 총망라됐다.

또 다채롭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컬렉션 아이템들은 아이들은 물론 스타일을 중시하는 엄마, 아빠의 취향까지 반영했다.

◆버거킹, 킹치킨버거 세트업 프로모션 전개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오는 17일 단 하루 '킹치킨버거' 세트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킹치킨버거를 단품으로 구매 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주는 행사이다. 이는 킹치킨버거 세트메뉴 정가 대비 29% 할인된 가격이다.

프로모션 제품인 킹치킨버거는 담백하면서 바삭한 킹치킨패티와 양상추, 피클이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치킨버거로, 에그번을 사용해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버거킹만의 두툼한 치킨 패티에 풍부한 마요 소스로 치킨버거 본연의 맛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커피빈, 스트로베리 신메뉴 6종 선봬

커피빈코리아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스트로베리 신메뉴 6종을 선보인다.

[사진=커피빈]

먼저 '아이스 스트로베리 라떼'와 '스트로베리 바나나 아이스 블렌디드'는 기존 인기에 힘입어 다시 리뉴얼돼 돌아왔다. 아이스 스트로베리 라떼는 우유에 딸기청이 함께 담겨 딸기가 상큼하게 씹히는 맛이 큰 특징이다. '스트로베리 바나나 아이스 블렌디드'는 바나나와 딸기를 함께 맛볼 수 있어 아침에 즐기면 더욱 든든하다.

또 새롭게 추가된 '스트로베리 스파클링 티'는 달콤한 딸기 시럽과 상큼한 레몬베이스에 톡톡 쏘는 탄산수가 추가돼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100여 개 매장에서만 한정 판매하는 '스트로베리 치즈 케익 라떼'는 스트로베리에 고소한 치즈가 더해져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음료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현대홈쇼핑, 봄·여름 의류 신상품 론칭

현대홈쇼핑이 봄·여름 시즌을 맞아 단독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 오후 9시 35분부터 예능형 스타일링쇼 '스타일마스터' 3시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단독 자체브랜드(PB) '밀라노스토리'와 '제이바이'의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선보인다.

또 오는 19일에는 배우 '왕빛나'와 함께 진행하는 스타일링쇼 '최현우의 초이스' 방송에서 '에이앤디 니트셋업'을 선보인다. 이 상품은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에만 약 7만 세트가 판매된 상품으로 이번에 간절기에 맞는 후드·V넥 니트·팬츠 등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SPC그룹, '해피앱' 통해 저소득 한부모가정 지원

SPC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이 '제6회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기부금을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전달했다.

[사진=SPC그룹]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에 소개된 어려운 이웃의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이를 SNS에 공유하면 일정 금액을 SPC행복한재단이 대신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부터 3만5천여 명의 고객과 함께 한부모가정 27곳(77명)에게 총 6천여만 원을 지원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1월 26일부터 한달 간 저소득 한부모가정의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5천여 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총 1천만 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롯데마트, 셀프케어 및 위생용품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19일까지 셀프 케어 및 개인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을 고려한 셀프 케어 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들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플러스', 분말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고려은단 비타민C 분말' 등이다. 또 사포닌이 풍부한 홍삼 제품도 선보여 '해빗 홍삼정 스틱'과 '해빗 홍삼정'을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개인 위생을 위한 제품도 준비했다. '해피바스 미셀라 바디워시', '휴대용 칫솔 살균기'를 기존 판매가 대비 20% 할인 판매하며, 홈리빙 시스템 청소용품들도 기존 판매가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모델테이너 '정혁' 모델 발탁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2020년 새로운 모델로 라이징 스타 정혁을 발탁했다.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자유분방한 성격과 센스 있는 패션 스타일, 패기 넘치는 도전 정신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모델 정혁을 통해 자연과 도심 속을 탐험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