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92회 아카데미]이미경 CJ 부회장 "봉준호에 감사, 불가능한 꿈 이뤘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이 '기생충'의 오스카 최우수작품상 수상을 축하했다.

'기생충'은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2020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 국제 장편 영화상, 감독상, 최우수 작품상까지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

최우수 작품상 호명 후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박소담, 최우식, 이정은, 장혜진, 박명훈, 그리고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 대표, CJ그룹 이미경 부회장이 무대에 올랐다.

이미경 CJ 부회장 [사진=CJ그룹]
이미경 CJ 부회장 [사진=CJ그룹]

'기생충' 투자 배급을 담당한 이미경 부회장은 "봉준호 감독에게 감사하다"고 애정을 표한 뒤 "이 영화를 사랑해주고 지지해준, 참여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저희의 꿈을 만들기 위해 항상 지원해준 분들 덕분에 불가능한 꿈을 이루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영화 제작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은 CJ 이재현 회장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동생 이재현 회장을 언급했다.

이어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한국 영화를 보러와주신 모든 분들이 저희를 지지해줬다"며 "여러분들이 주신 의견 덕분에 우린 안주하지 않을 수 있었다. 여러분이 있었기에 한국 영화가 여기에 올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92회 아카데미]이미경 CJ 부회장 "봉준호에 감사, 불가능한 꿈 이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