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여옥 "황교안, 도망다니면 '황교활'된다"…종로 출마 촉구한 이유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잔머리 굴리며 도망 다니면 '황교활'에 '황교앙'된다"며 종로 출마를 촉구했다.

전여옥 전 의원은 지난 3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한국당 하는 꼴을 보니 기가 막힌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 [아이뉴스24 DB]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 [아이뉴스24 DB]

이어 "황 대표는 그렇게 무서운가. 본인이 안나간다고 미적거리는데 어느 유권자가 허공을 보고 지지 의사를 밝히나"라며 "정치는 그런 것이 아니다"라고 했다.

전 전 의원은 "정치는 피를 토하듯 유권자 한명 한명을 붙잡고 '제가 이래서 꼭 당선돼야 합니다'라고 겸손하게, 그러나 확신을 갖고 설득해야 하는 일"이라며 "그런데 종로에 정치신인이라고? 종로 유권자를 이렇게 무시해도 되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링 위에 오른 선수가 산토끼처럼 요리조리 피하다 못해 '바위로 계란 깨기 하세요'하며 정치 신인을 공천하려는 한국당의 발상에 보수 유권자는 정말 기가 차고 정나미가 떨어진다"며 "게다가 여의도연구원에서 황 대표 출마지역 대상지에 대한 여론조사를 돌리고 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해서도 비판을 쏟아냈다. 전 전 의원은 "낙동강 오리알이 돼 최고위원회의를 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못지않다. 정치는 목숨걸고 하는 것"이라며 "공천 안되면 탈당하겠다 혹은 내가 종로 나가면 꿩대신 닭이다, 제가 알던 홍 전 대표가 아닌 것 같다"고 비판했다.

전 전 의원은 김태호 전 경남지사를 향해 "이 분도 딱하다. '고향의 품 안에서 성숙한 정치를 하고 싶다'고 했다. 그동안 고향에서 그렇게 뽑아주고 밀어줬는데 김태호 정치가 미성숙했던 이유는 대체 왜 그런가"라며 "지금이 그럴 때인가. 이런 사람들이 '잠룡'이라고 감히 '대권'을 꿈꾼다니. 용은커녕 '이무기'도 못되겠다"라고 비꼬았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여옥 "황교안, 도망다니면 '황교활'된다"…종로 출마 촉구한 이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