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톡' 휴먼스케이프,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와 협약


마미톡 서비스 내 산부인과 관련 콘텐츠 감수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휴먼스케이프는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와 산부인과 초음파 분야의 발전, 여성 건강 증진 도모 및 사회공헌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휴먼스케이프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환자의 건강기록을 수집, 관리하고 제약사·연구기관 등에서 건강 데이터를 필요로 할 때 환자 동의 하에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인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수집된 환자 데이터는 임상연구, 신약개발 등에 활용된다.

(왼쪽부터) 박미혜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장과 장민후 휴먼스케이프 대표 [사진=휴먼스케이프]

휴먼스케이프가 자회사를 통해 선보인 '마미톡'은 산모 대상 모바일 앱으로 ▲ 산부인과 진료 시 촬영한 태아 초음파 영상을 시청 및 저장할 수 있는 '초음파 앨범' ▲임신 주수별로 태아의 성장 과정과 엄마 아빠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280데이즈(days)' ▲임신 및 육아에 관한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육아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마미몰'로 구성되어 있다.

마미톡 서비스 내 산부인과 관련 콘텐츠 감수는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가 담당하기로 했다.

장민후 휴먼스케이프 대표는 "마미톡 앱을 전 세계의 산모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성장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