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중권 "박지원, 정경심 측 연기자" 저격에 박지원 "소이부답"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자신을 향해 "정말로 민주당에 다시 들어가고 싶은 모양"이라고 비꼬아 비판한 것과 관련해 "소이부답(笑而不答)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박지원 의원은 28일 방송된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진 전 교수가 전날 올린 페이스북에 올린 저격글에 대해 "상당히 험담했다"며 이같은 답변을 내놨다.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뉴시스]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뉴시스]

앞서 진 전 교수는 지난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박지원 씨는 정말로 민주당에 다시 들어가고 싶은 모양"이라고 정조준하는 글을 올린 바 있다.

그는 "이 분, 민주당 소속이 아닌데도 조국사태 때 초기부터 조국일가와 함께 움직였다. 이 분들, 국민 보기를 닭돼지 보듯 하는데 한번 당시를 복기해 보자"면서 "언젠가 (박지원) 이 분이 동양대 표창장 원본의 사본이라며 국회에서 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지 않나. 그러면서 '왜 이런 사진이 시중에 돌아다니느냐, 이게 다 검찰이 피의사실을 언론에 흘리기 때문이 아니겠냐'는 식으로 얘기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 전 교수는 "즉 '피의사실공표'라는 프레임으로 검찰에게 피의자의 인권을 유린하는 가해자 이미지를 뒤집어씌우고, 정경심에게는 무고한 피해자 이미지를 각인시키려 했던 것"이라며 "주목해야 할 것은 이 속 들여다보이는 공작에 여당이 아닌 야당의 의원이 자발적으로 동원됐다는 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박지원 의원의 대국민사기극은 불행히(?) 불발로 끝났다. 그가 검찰에서 흘린 거라고 주장한 사본은 칼라였으나, 검찰에서 부산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표창장 사본은 흑백이었다"며 "그렇다면 박지원 의원이 확보한 그 사진은 어디서 흘러나왔을까. 그 칼라사진의 유일한 출처는 정경심 측"이라고 했다.

그는 "정경심 측에서 '피의사실 공표' 프레임을 깔려다가 그만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한 것"이라며 "박 의원은 그게 멍청한 실수라는 것도 모른 채 그쪽의 요구에 따라 능청맞게 연기를 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 "(표창장 사본을) 이거 여당의원이 공개하면 당장 '짜고 치는 고스톱'이라는 비난이 빗발칠 거다. 그래서 이 역할에 야당 의원을 캐스팅할 필요가 있었던 것"이라며 "문제는 야당은 대개 여당과 입장이 다르다는 것이니 명색은 야당이나 실은 여당에 가까운 정당의 의원, 그럼 당장 떠오르는 이름이 하나 있다"며 박 의원을 저격했다.

끝으로 진 전 교수는 "아무튼 비록 실패는 했지만, 박지원 의원의 능청맞은 연기는 오스카상을 받을 만하다"며 "하긴, 이 영화도 내용은 어차피 '기생충'이다"라고 덧붙였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중권 "박지원, 정경심 측 연기자" 저격에 박지원 "소이부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