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중권, 임은정 검사 직격…"당신의 입질은 엉뚱한 데를 향한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검찰 내부 비리를 폭로했던 임은정 울산지검 부장검사를 향해 "당신의 입질은 엉뚱한 데를 향한다"고 비난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검사의 임무는 비리를 저지른 놈들 잡아넣는 데에 있다. 그거 하라고 세금에서 봉급 주는 거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진중권 페이스북]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진중권 페이스북]

그러면서 "그런데 당신의 입질은 엉뚱한 데를 향한다. 그건 영전하시는 정당한 방식이 아니다"라며 "자, 이 사안에 대해서도 발언해 달라. 심재철, 이성윤. 검사들이 저래도 되는 건가. 의견을 말해달라"고 답변을 요구했다.

끝으로 그는 "그리고 내가 당신에게도 묻는다. 너도 검사야?"라며 임 부장검사가 목소리를 내거나 행동을 하려면 제대로, 비리를 척격하는 검사답게 하라고 직격했다.

앞서 임은정 부장검사는 지난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출마하려고 저런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한 바 있다.

임 부장검사는 "검찰 바로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상식적인 비판 글을 지속해서 내부 게시판을 통해서 올렸을 뿐인데, 조직 분란을 획책하는 불순분자로 취급됐고, 많은 분이 제 '범행 동기'를 총선을 향한 불순한 의도로 확신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몇 번의 총선과 보궐선거가 지나가고 그렇게 8년이 흐르니 내부 게시판에는 신선한 댓글이 달렸다"며 "이번 (검찰) 인사에서 배려받고 싶어한다던가"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임 부장검사는 "'출마' 내지 '출세' 이외에는 다른 동기를 생각하지 못하는 일부 검사들이 한심하고 이런 현실이 씁쓸하면서도, 이제는 '인디언 기우제'를 끝내려나 하는 기대감이 움튼다"며 "이 지겨운 인디언 기우제가 끝나야, 제 말을 곡해하지 않고 들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글을 적기도 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중권, 임은정 검사 직격…"당신의 입질은 엉뚱한 데를 향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