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내서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 발생…중국 여성 이어 두 번째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중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린 두 번째 국내 환자가 나왔다. 중국 국적의 확진자 A씨(35·여)에 이어 한국인 환자로는 처음 발생한 것이다. 해당 확진자는 55세 한국 국적 남성으로 수일 전 중국 우한에서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오전 국내 두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 환자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뉴시스]
[뉴시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해당 환자가 우한시 상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입국 검역과정에서 건강상태 질문서를 사실대로 충실히 작성했으며 귀국 후 능동감시 중에도 보건소 지시에 잘 협조했다"며 "24일 오전 현재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 중이어서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추가 상황을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3일 추가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WHO 긴급위원회'는 "아직 국제공중보건위기상황이라고 발표하긴 이르다"라고 결론지었다. 하지만 중국 측에 투명한 정보공개 및 적극적인 방역조치를 당부하고 10일 내로 긴급위원회를 다시 개최하기로 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 방문 시 동물 접촉을 피하고 현지 시장 및 의료기관 방문 자제, 발열 호흡기 증상자 접촉 자체 등을 당부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서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 발생…중국 여성 이어 두 번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