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중권, '조국 불기소 의견' 심재철 검사 직격…"공수처 1호 사건"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조국 사태와 관련해 불기소 의견을 낸 심재철 검사를 두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에서 수사해야 할 1호 사건 대상자가 심재철 검사'라고 주장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 전 장관과 관련해 무혐의를 주장한 심재철 신임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51·사법연수원 27기)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진중권 페이스북]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진중권 페이스북]

이어 그는 "이 사건은 이미 법원에서 '혐의가 소명됐다'고 한 건"이라며 "그런데도 피의자를 기소하여 처벌해야 할 검찰에서 외려 피의자의 변호인이 되어 변론을 펴준가는 게 말이 되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 분이 대검 연구관들에게 '유재수 사건에서 조국 전 장관을 무혐의 처리해야 한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작성해 오라고 지시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 대검 연구관들이 크게 반발하며 보고서 작성을 거부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이 분을 그 자리에 앉힐 때부터 이미 예상된 일이었다. 반부패부장이라는 분이 그 자리에 앉아서 한다는 일이, 세상에, 유재수의 부패를 덮어준 조국의 부패를 다시 덮어주는 부패? 장관이 방부제를 놔야 할 자리에 곰팡이를 앉혀놨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그는 "아무튼 위에 언급한 것들이 모두 사실이라면 뻔뻔한 수사방해 혹은 기소방해로, 명백히 직무유기, 직권남용에 해당한다. 공수처, 원래 이런 분 처벌하려 만든 거죠? 1호 사건의 대상자로 이 분을 선정한다"고 글을 마무리 지었다.

앞서 심재철 부장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혐의를 원점에서 다시 검토해야 한다"며 '조국 불기소'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양석조 반부패·강력부 선임연구관(47·29기)이 직속 상관인 심 부장에게 "조국이 왜 무혐의인지 설명해봐라", "당신이 검사냐" 등 반말로 치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중권, '조국 불기소 의견' 심재철 검사 직격…"공수처 1호 사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